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방법

[내 아이 통장만들기]자녀통장만들때 서류! 꼭! 챙겨야한다!

반응형


작년부터 '해야지.해야지' 하며 못했던것이 바로
아이들 통장 만들어주는것이었다.

통장 만들어서 애들 용돈 관리해준다고 생각만하다가
새해도 됐고 해서 실천해야겠다! 맘먹고
은행으로 고고고!



은행방문전에 콜센터에 전화 먼저 하고 갔다.
애들 통장만들때 무슨 서류들이 필요한지
물어보기위해ㅎㅎㅎ

뭔가를 할때 그 기관의 콜센터,
해당 담당자에게
전화하는게 제일 좋은방법이다.


모아둔 돈을 들고가는 첫째.ㅋ
돈통이라고 이름붙여둔 저 통을
매번 열고닫고 "얼마됐다. 얼마모으면좋겠다."
아휴 ㅎ 갖고싶은게 많은건가?ㅎ

이돈을 모아서 뭐할거냐 물으니
엄마 옷 사줄거란다ㅋㅋㅋㅋㅋㅋ
오예





은행가서 아이 통장 만드는분들이 많은가보다.
아이랑 들어가자마자, 아이통장만들러왔냐
물으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아이통장 만들러 왔어용ㅎ

나만없는거아냐?ㅋ
우리애들만 없었던거냐....ㅠㅠ

뉴스에서도 요즘엔 애들용돈으로
주식을 사준다 하던데....ㅠ
나도 사줘야하나..
트렌드 한번 따라가볼까나?



자녀통장 만들기

아이통장 만들때 필요한서류!

필요한 준비물!



대법원홈페이지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주민등록번호 전부 나오도록!

각 1통씩.

본인 (부모) 신분증


그리고

도장!

도장은 아이꺼도 괜찮고
부모것도 가능하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내껄로 들어가서
내껄 기준으로 뽑았다.





기본증명서는 내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기본증명서 선택해서 자녀를 선택해서 뽑았다.




요기서 중요!

기본증명서 (상세)로 선택!


기본증명서 상세! 선택해서 출력해야한다!


난... 일반으로 뽑아서 갔다가
다시 상세로 뽑아서, 은행으로 팩스보냈다.
ㅠㅠ
콜센터에 전화했을때 기본증명서 이야기만 들었는데
흠........ㅡㅡ
왜 상세는 이야기안해준거지?
아님 내가 못들은건가?
내가 여러번 물었는데ㅠㅠ




둘째가 저금할 백원이라며 보여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종이서류에 작성하지않고
창구앞에서 이렇게 패드에 작성한다.
세상 많이 변했다ㅋㅋㅋㅋ






통장 만드는데 약 30분정도 걸린듯 하다.
창구 은행원 분이 1시간은 걸린다고 하셨는데
30분 걸렸다ㅋ

서명하고, 또 서명하고 ㅋ
서명서명 하느라 30분ㅋㅋㅋㅋㅋㅋ


인터넷 뱅킹 신청도 하고왔다.
그자리에서 아이디 , 비밀번호
만드라 정신이 없었다.


아이디, 비밀번호
미리정해두고가면 좋을듯 하다.
그리고,
보안카드 또는 통장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두는게
좋다.




어린이 통장은 뽀로로 통장ㅎ
어린이통장 답다ㅎ






오늘은 통장만든기념 사진찍기ㅋㅋㅋㅋㅋㅋ
첫째는 돈통에 모아둔돈 6만 7천원
둘째는 백원만 들고와서ㅋㅋ
내가 들고있던 5천원 더해서
5천 백원 통장에 넣어뒀다.


아이 통장만들기
자녀통장 만들기
서류만 잘챙겨가면 쉽다!ㅎ





아, 요즘은 금융사기때문에
이체한도가 정해져있다.
불편하긴하지만ㅎ 어쩔수없지ㅎ

어린이통장의
하루 이체한도30만원
하루 출금한도 100만원


암튼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상세.
신분.
도장.
(아이거 또는 부모 꺼 둘중아무거나)
아이랑 같이가도 되고
부모만 가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