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용 산재보험 관련 정보

제과제빵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듣자!

반응형

 

약 10 년전쯤인가, 내일배움카드로 다양한 수업을 들었다.

  • 직업상담사 필기
  • 전산회계2급
  • 미술심리상담

평상시에 관심있던 것들을
내일배움카드로 배우니
내돈 쌩돈(?)내는것보다

저렴하게 들을수 있어서 좋았다.

너무 오래되서 자비 부담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기억이 안난다.ㅠ.ㅠ

어제의 일도 기억이 잘 안나는데 ,
10년전 기억은 더더욱 . . . 기대를 할수가없다.

 

아무튼 각설하고

최근에는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 카드로 바꼈더라.

검색사이트에서

'' hrd '' 또는
"ㅗㄱㅇ''(hrd 의 한글자판)  이렇게만 쳐도



고용보험 hrd-net 사이트의 주소가 바로 아래에 뜬다.

정확한 주소는

고용노동부 HRD-Net www.hrd.go.kr

 

http://www.hrd.go.kr/

 

www.hrd.go.kr

요렇게다 .

 

암튼 요기 들어가서 회원가입.로그인 하면

내일배움 카드를 만들수가있다.

 

난 너무 오래전에 만들어 놓고 들어가 보질않아서

비밀번호 찾는데 한참이나 걸렸다....ㅠ.ㅠ

 

 


 

모바일화면



회원가입과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은
컴퓨터로하면 편할듯 하다.


pc화면에서 훈련지원안내
누르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누르면
설명이 나온다




맨아래 화면에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 바로가기

누르면 동영상강의처럼,
단계별 영상을 들은 후
신청이 가능하다.

농협계좌가 있으면 편하다.
결제카드가 농협계좌에서 발급가능하다.
다른 어느 은행도 있었던거같은데
암튼 ㅎㅎ
카드신청 바로 했다.

수강할 학원에 가서 발급된 카드로 결제 해야한다.



제과 제빵은 자부담율이 5퍼센트 추가 부과가된다.
대충 조회해보니

15만원정도 내면 두달과정을 들을수있다








제과기능사 실기.자부담. 142,740원 ㅎㅎ





 

 
과정검색에서
내가 사는곳.과정을 검색하면 된다.


지역별로 좀다르긴하더라.
예전에 서울에 살때는 과정이 정말 다양했다.
그래...사람이 많을테니ㅋㅋ





내가 살고있는 울산엔

제과제빵
지게차
굴삭기
한식조리사
도시농업사
조경기능사
바리스타
도배,장판
사무실무
직업상담사
전산회계
유튜브크리에터강의
등등등.

쓰다보니 다양한듯하다 ㅎㅎ


고용노동부에서 하는 프로그램 좀 괜찮은듯 하다.
근로자 과정이 구직자과정보다는 쪼금 적은편이긴하다.

근로자 과정과 구직자 과정의 차이점 중 가장큰건..
강의가 시작되는 시간이라고 해도 될거같다.

근로자 과정은 거의 저녁시간에 편성되어있다.
내가 들으려했던 제과제빵 실기 수업도
오후 7시에 시작ㅋㅋ


10월 5일 시작하는 제과실기를 들어볼까하는데
고민중이다.
회사마치고, 아이들하고 집에왔다가,
가는데까지 시간이 안맞을거같아서ㅠ

머리좀 써봐야겠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