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용 산재보험 관련 정보

나는 왜 자격증을 취득하는걸까?

반응형

 

보통의 자격증이라고 하면

취업과 연관되어 생각하게 된다.

 

  • 내가 잘할수있는것
  • 내가 좋아하는것
  • 내가 배운것의 결과물
  • 내가 해보고싶은것
  • 내가 취업하기위해

등등 자격증을 취득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다.

 

지금까지 내가 자격증을 딸때는

취업을 위해서였다.(대부분이 그렇지 않을까)

 

그 덕분에 취업을 한거 같기도(?) 하고 . .

ㅔ아무튼 자격증이 내 삶에 도움을 줬다.

 

이제는 나의 관심사를 위해 자격증을 따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래서 제과 제빵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도 하고 이렇게 글도 쓰는것이다.

 

제과와 제빵

 

어느순간 내 인생에서 시작되었다.

 

아이랑 같이 첫베이킹.아이4살때. 2017년





처음 만들어본 쿠키



그 첫시작은 첫 아이를 낳고

아이가 시중에 판매하는 과자를 먹으면서였다.

 

기왕이면 첨가물 안들어간 것을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에서 시작 ! ^^



초코칩 쿠키를 집에서 만들어보고 간단하네 ?

라고 생각했는데

배우면 배울수록 간단하기만 한건 아니더라.

재료도 다양하고

비율에 따라 시간에 따라 공정에 따라 ,

천차만별 변하는 걸 보면서

쉽게 보면 안되겠더라 .

 

 


첫베이킹수업.쌀베이킹
브라우니.습식쌀가루



쌀베이킹 수업을 들었던게

나의 첫 베이킹 수업이었다.

 

풀잎문화센터에서 베이킹 수업을 들었는데

그때 컨벡션 오븐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재료를 섞어보는것, 재료 특성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것을 배웠다.

 

여러 문화센터를 통해서

베이킹  수업을 배우는것도 좋은 경험인듯 하다.

경험 정도로 적당한 , ㅎㅎ

 

깊이있게 배우기에는 한계가 있고

자세히, 꼼꼼히, 노하우를 배우기에도 . . 한계가 있다.

 

요즘은 온라인에 베이킹 수업도 있고(유료)

유튜브에도 여러 베이킹 채널이 있어서

배울수 있는 기회는 여러 가지이다.

 

 

제과와 제빵중에

난 제과가 더 매력있고 끌렸는데

요즘엔 제빵에 좀더 매력을 느끼고 있다.

더 매력이라기 보단

제과는 많은것을 만들어보았고

많이 공부해봤는데

제빵은 모닝빵,식빵 말고는 만들어보질 않아서

좀더 알고 싶어졌다.

 

 

2020/07/29 - [꿈을 키워보자] - 30대 자격증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독학 2주 가능하다!

30대 자격증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독학 2주 가능하다!

열심히 살기로 한 프로젝트 첫번째는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공부다. 이직을 위해서는 그다지 필요한 자격증은 아니지만 따보고싶었다. 단지 그이유 . 내가 관심이 있어하는 분야이니까 국가 �

ok-sure.tistory.com

 

그래서 제과제빵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것이다.

관심이 생겼다.

그 관심이 자격증으로 이어지게 된것이다.

 

 

사실 자격증을 따려면 시간,돈을 투자해야한다.

나는 지금 아이둘, 직장, 공부 등 여러가지를 하고있는 상황인데

시간을 따로 내서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다.

근데 그게 너무 짜릿하고 재미지다.

재미없으면 할수있겠는가?

누가 시켜서 하는것도 아닌데 ^^

 

돈 . 자격증 시험을 치려면 필기,실기 나뉘는데

필기는 대략 14,500 원

실기는 대략 3만 중 후반?

(아직 실기를 쳐보질 않아서 모르겠다.)

 

자격증 응시료도 돈이 들고 책을 구매하는것도 돈이들고

실기 연습하는것도 돈이들고 강의를 듣게되면 또 돈이들고

아이고 , 돈이 많이 드는구나

쓰다보니 확확 느껴진다.

 

내 시간, 내 돈 투자해서 얻어지는것은 자격증 .

 

자격증이라고 하면 뭔가 ,

내 뒤에 아우라 같은(?)

보호막 같은 (?) 느낌이랄까

 

내가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수도있는 자격증.

근데 , 그냥 뭔가 힘이 있는거 같다.

그래서 다들 자격증 따는거 아닐까?

그리고 인생 어떻게 될지 모른다.

그리고 , 한번 사는 인생 이것저것 다 해봐야하지 않을까?

 

내가 알고있던 , 내가 하고있던게

내 인생의 전부가 아닐수 있다.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내 적성을 찾을지

내 직업을 찾을지 , 아무도 모른다.

 

자 ! 다들 자격증 공부를 해보자.

30대 후반 . 늦지 않았다.

가는데 순서 없다.

현재를 열심히 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