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용 산재보험 관련 정보

2020년 제과제빵 필기 기출 문제 . 내돈으로 내가 응시!

반응형

 

 

 

 

 

2020년7월에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를 독학으로 합격했다.

공부하는 방법은 유튜브강의와 요약 정리 , 기출문제 , 책

 

기출문제를 꽤 많이 풀긴했는데 막상 시험장에서는

몇문제 ? 60문제중에 4~5개 정도 나온듯 하다.

 

그래서 내가 쳤던 2020년 제과제빵 필기 시험에서

내가 기억나는 부분들을 정리 해보려한다.

 

내가 총 3번의 시험을 쳤으니 그나마 기억에 남는듯하다.

ㅠ.ㅠ

 

 

 

 

 

 

 

 

 

 

 

 

소독약의 종류에 대해 나왔다.

이부분은 내가 공부하지 않은 부분이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제과 제빵 분야에서

일을 한다면 이부분이 참 중요 하겠다 싶었다.

 

 

석탄산,크레졸,역성비누 등등

각각의 소독약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훑어 보는게 좋을듯하다.

 

 

 

 

▶기출

 

 

내 기억에는 역성비누가 지문에 나왔었다.

왜 역성비누라고 이름을 지었을까 >_<

 

 

 

 

 

 

 

감염병 . 중요하다!!!!!

진짜 자주 나온다 ~

 

 

 

  • 감염원
  • 감염경로
  • 감수성숙주

전부 지문과 문제에서 나왔다.

 

 

 

 

 

 

▶기출

 

 

병원체에 따른 분류

장파세콜디

 

 

 

 

 

 

 

 

 

 


▶기출

 

병원소로부터 병원체 탈출

병원체 전파

병원체 침입

 

이부분이 순서 그대로 시험에 나왔다.

 

 

 

 

 

 

 

 

 

▶기출

 

경구감염병의 특징

 

시험에 잘나온다.

지문에서도 나오고 문제로도 나온다.

 

 

 

 

 

 

▶기출

 

인수공통감염병 . !!

잘나온다.

이 문제는 내가 쳤던 3번의 시험에서

두번은 나온듯 하다.

 

 

 

 

 

 

 

▶기출

쥐가 매개가 되는 질병에 대해서

문제가 나왔다.

 

쥐가 매개가 되는 질병이 아닌것은 ?

이런식으로 ~

이건 그냥 넘어갔던 부분인데 , 이부분이 시험에 나와서

좀 당황스러웠던 기억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