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집에서 파마하기]여자아이 셀프파마! 집에서~가능하다!

반응형


딸래미 머리가 많이 길었고, 파마를 해주고싶은데 미용실을 가려하니, 코로나가 신경쓰이고 아이가 2시간
넘는시간을 잘앉아있을까 ? 걱정이되서 그냥 집에서 해보기로 도전! ㅎㅎㅎ잘할수 있을까 ? 걱정도 됐지만
몰라몰라 해보면되지모 , 재료 사자!







검색창에 "셀프파마"라고 검색하니 여러 사이트가 나왔다. 그냥 아무곳에 들어가서 도구를 샀다.

머리를 마는 롯드
머리를 말때 필요한 흰종이
고무줄
중화할때 흘러내리는걸 막아주는 받침대 ?
파마약 (아모스 실키)
귀에 약묻지않게 귀비닐 (?)
머리 비닐
요렇게 다 사서 약 2만원정도 들었다.


요즘 애들파마가 4만원~6만원 하는거같은데
재료값 2만원이면 굿굿 ㅋ ㅋ




처음에 아이머리를 충분히 빗어주고 머리카락 구획을 나눴다. 구획나누는것고과 머리를 마는방법은 유튜브
검색을 해서 눈에 익게끔 여러번 봤다. 처음할땐 유튜브가 좀 굿인듯!
처음 머리를 말때는 말았다 풀었다를 반복하다가 나중에는 그냥 될대로 되라! 하는식으로
막막 말았다ㅋㅋㅋㅋㅋㅋ

구획 나눈후 내가 말아줄부분에 약을 발라가며 돌돌돌 말고 비닐캡을 쓰고 20분정도 열풍 , 나머니 20분정도는 그냥 뒀다




내가 사용한 롯드 호수는 핑크5호. 파랑8호 초록9호


머리 아래, 그러니까 속머리 아래쪽은 초록색으로 해주고 그다음 파랑, 겉머리는 핑크로 했다.











약 한시간쯤 중화 시작! 아이가 힘들어한다 ㅠㅠ





6세 여자아이 파마 집에서하기... 할만하다ㅋㅋㅋㅋㅋ
막 망칠일이 별로없다ㅎㅎㅎㅎ





파마약은 요걸로샀다. 아모스 실키 블루밍 펌
후기를 보니 괜찮은거같길래.. ㅎㅎㅎㅎ

써보니까 냄새도 독하지않고 괜찮았다. 물론 파마약 냄새는 난다. 근데 그 냄새가 역하지않고 ,
화장품냄새인듯, 파마약냄새인듯 작업할때 전혀 문제없이 할수있는 정도 이다.

요건 도구들이랑 같이안사고, 로켓배송으로 산이유가
그사이트에서 파마약 배송받고 뚜껑쪽파손.. 이런 후기써놓은걸 몇개봐서 약만 쿠팡으로 샀다.

도구들도 쿠팡에서 판매하는데 내가 원하는 구성이 아니길래 쇼핑사이트를 이용했다.







꼬불꼬불하다! 파마 됐다!
셀프파마 집에서 파마하기 괜찮다!ㅎㅎㅎㅎ





그냥 막 털어가면서 말렸다. 아이 머리카락이 힘이 있는편이 아니어서 ㅠㅠ 이정도도 만족한다!ㅎ
집에서 펌하기! 좀 귀찮아서 그렇지 충분히 할만하다
아이파마 집에서 해주기는 그나마 좀 수월한데,
어른은 숱이 많거나 스타일을 원할경우엔 좀 힘들거같다ㅎ

딸래미 머리는 내가 해주고 내머리는 영양,클리닉,펌,염색 다 해야지ㅋㅋㅋㅋㅋㅋㅋㅋ
전에 딸이 첨으로 파마하면서 둘이 미용실을 갔는데 약 25만원정도 들었다. ㅋ
숱도 별로 없고, 머리에 힘도없는 아이파마를 미용실에서 하기엔 쪼끔 돈이 아까웠는데ㅎ
그돈 애껴서 나...두피 관리좀 받아야지ㅎㅎㅎㅎ





 

반응형